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UP]SPC·LG생활건강·폴바셋·아성다이소·대상·SK매직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4.01.0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SPC 던킨이 겨울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 라인업을 확대한다. LG생활건강은 청룡의 해를 맞아 홈스타 청룡에디션을 출시한다. 매일유업 폴바셋은 딸기 시즌 메뉴가 한 달 만에 37만 잔 이상 판매됐다고 밝혔다. 아성다이소는 페이코와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 청정원 호밍스는 이북 음식 전문점 능라도와 협업해 만둣국 신제품을 출시한다. SK매직은 경동나비엔과 품목 영업 양도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SPC 던킨, 겨울 딸기 시즌 디저트 확대

SPC 던킨이 겨울 딸기를 활용한 ‘요거트 딸기 라떼’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달의 음료로 새롭게 선보이는 ‘요거트 딸기 라떼’는 과일과 궁합이 좋은 요거트와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를 활용한 시즌 메뉴다. 마시는 타입의 플레인 요거트 베이스에 새콤달콤한 과육이 씹히는 딸기를 듬뿍 올려 딸기 본연의 건강하고 신선한 맛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던킨은 새해 첫달 이달의 도넛으로 베리류 과일을 활용한 ‘베리 치즈 듀얼필드’, ‘베리베리 츄이스티’, ‘핑크 스트로베리 먼치킨’을 선보인데 이어 이달의 음료인 ‘요거트 딸기 라떼’를 추가 출시해 던킨만의 딸기 디저트 메뉴 라인업을 확대했다.

SPC 던킨이 겨울 딸기를 활용한 ‘요거트 딸기 라떼’를 출시했다. [사진=SPC 제공]
SPC 던킨이 겨울 딸기를 활용한 ‘요거트 딸기 라떼’를 출시했다. [사진=SPC 제공]

■LG생활건강, 홈스타 청룡에디션 3종 출시

LG생활건강 홈스타는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청룡에디션’을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홈스타 맥스프레쉬 뿌리는 곰팡이 싹, 홈스타 맥스프레쉬 착 붙는 락스, 홈스타 락스와 세제 스프레이 후로랄 제품이다. 세 가지 제품 모두 기존 용량에서 180㎖ 늘린 680㎖ 특별 규격으로 출시된다.

청룡에디션은 홈스타 캐릭터 ‘힘쓴’이 청룡포를 입고 청룡을 타고 하늘에서 내려와 청룡을 닮은 폭풍 같은 세정력으로 만백성의 청소 고충을 덜어준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 스토리를 제품 전면에 그대로 구현한 청룡과 ‘힘쓴’의 일러스트가 갑진년 신년을 맞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고객경험을 전달한다.

LG생활건강이 청룡의 해를 맞아 홈스타 청룡에디션을 출시한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이 청룡의 해를 맞아 홈스타 청룡에디션을 출시한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폴 바셋, 딸기 시즌 메뉴 한 달 만에 37만 잔 이상 판매

폴 바셋은 올겨울 한정으로 출시한 딸기 시즌 메뉴 6종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1개월 만에 37만잔을 돌파했다고 이날 밝혔다.

폴 바셋의 딸기 시즌 메뉴는 딸기 아이스크림, 설향 생딸기 디저트컵, 라떼, 생과일주스 등 총 6종으로, 지난해 12월까지 37만2000잔이 판매됐다. 이는 전년 대비 56% 상승한 수치로, 하루에 1만1000잔 판매된 셈이다. 전체 6종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15만개가 팔린 딸기아이스크림이며, 음료 중에서는 딸기아이스크림라떼가 12만잔 넘게 판매됐다.

폴바셋 23~24년 딸기 시즌 메뉴가 한 달 만에 37만 잔 이상 판매됐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폴바셋 23~24년 딸기 시즌 메뉴가 한 달 만에 37만 잔 이상 판매됐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아성다이소, 페이코 포인트 적립 이벤트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페이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다이소 매장에서 페이코 포인트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1000포인트를 적립해주고, 다이소몰에서 페이코 포인트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15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1일 1회 적립이 가능하고, 월 3회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다이소는 고객 편의를 고려해 앞으로도 결제 플랫폼과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성다이소가 페이코와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아성다이소 제공]
아성다이소가 페이코와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아성다이소 제공]

■대상 청정원 능라도와 협업 만둣국 출시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는 이북 음식 전문점 능라도와 협업해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을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대상은 최근 취식 트렌드를 반영해 담백한 맛이 특징인 이북식 만두로 능라도와 함께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정통 이북식 레시피를 전수받은 능라도만의 비법에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호밍스의 기술력이 더해져 맛집에서 갓 끓여낸 풍미를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만두에는 숙주와 초당두부를 넣어 식감과 담백함을 살렸고, 육수 역시 질 좋은 사태를 사용한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여기에 감칠맛을 더하도록 우둔살을 깍둑썰기해 만든 비법 소고기고명과 다진양념장까지 함께 들어 있다.

대상 청정원 호밍스가 ‘능라도’와 손잡고 만둣국 신제품을 출시한다. [사진=대상 제공]
대상 청정원 호밍스가 ‘능라도’와 손잡고 만둣국 신제품을 출시한다. [사진=대상 제공]

■SK매직, 경동나비엔과 품목 영업 양도 MOU 체결

SK매직은 운영 품목 효율화의 일환으로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전기오븐 총 3개 품목의 영업을 경동나비엔에 매매대금 400억원에 양도하는 ‘구속력 있는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이사회 의결을 마쳤다고 3일 밝혔다.

SK매직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기존 주력 제품의 품질, 디자인 및 고객서비스 혁신 등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통한 수익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AI(인공지능)·로봇 기술을 기반으로 미래 성장의 기틀을 구축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SK매직이 경동나비엔과 품목 영업 양도 MOU를 체결했다. [사진=SK매직 제공]
SK매직이 경동나비엔과 품목 영업 양도 MOU를 체결했다. [사진=SK매직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