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한은행, 소호사관학교 28기 개강...자영업자 경영교육으로 '상생의 선순환'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4.01.22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신한은행이 소상공인 상생 프로그램인 소호사관학교를 개강해 양질의 컨설팅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지난 19일 사업 도약을 꿈꾸는 개인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경영 컨설팅을 지원하는 ‘신한 소호사관학교 28기’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 소호사관학교는 상생의 선순환을 추구하는 신한은행의 대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 프로그램으로 2017년부터 지금까지 자영업자 8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해왔고, 소매업·서비스업·음식업 등 다양한 업종의 자영업자 및 예비 창업자에게 경영 노하우, 마케팅 전략 등의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 소호사관학교 28기 개강식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 소호사관학교 28기 개강식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이후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신한소호성공지원센터’, 세무·법률·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마케팅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비수도권 소상공인을 위해 직접 찾아가 컨설팅하는 ‘성공 두드림 세미나’ 등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상생의 진정성 있는 실천을 통해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신한 소호사관학교 28기에서는 자영업자 30여명을 대상으로 매출 증대 전략, 소상공인 금융 지원 제도, 자영업자 세법 등 사업체 운영에 필요한 교육을 8주간 집중적으로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영업자 고객들의 안정적인 사업 경영을 돕기 위해 양질의 컨설팅을 준비했다”며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이 ‘영업 현장에서 소상공인 목소리를 듣고 보완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자’고 강조한 것처럼 앞으로도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