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면세점, 모두투어와 손잡고 베트남 관광시장 활성화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4.01.2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롯데면세점이 모두투어와 손잡고 베트남 관광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롯데면세점은 25일 모두투어와 공동 마케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고 베트남 관광시장 활성화에 나서겠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MOU는 다낭과 나트랑을 비롯해 푸꾸옥, 달랏 등 한국인이 선호하는 베트남 여행지가 다변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양사 고객의 접점을 확대하고, 면세쇼핑과 관광을 결합한 상품을 개발하는 등 상호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면세점이 모두투어와 손잡고 베트남 관광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이 모두투어와 손잡고 베트남 관광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과 모두투어는 베트남 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내국인 여행 패키지 상품 기획 및 판매 운영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나아가 SNS 광고 및 캠페인 등 마케팅을 진행하고, 양사의 발전 및 관심사에 대해 긴밀한 협력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2017년 다낭공항점 출점을 기반으로 베트남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한 롯데면세점은 2018년 나트랑공항점, 2019년 하노이공항점 등 주요 관문 공항에 잇따라 진출했다. 2022년엔 다낭시내점 또한 오픈하며 현재 베트남에서 4개 영업점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롯데면세점 베트남 사업장의 매출은 전년 대비 351% 상승했으며, 한국인 관광객 매출이 60%에 달하는 등 내국인 비중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승준 롯데면세점 글로벌운영부문장은 “엔데믹(풍토병화) 이후 증가하고 있는 내국인 수요에 발맞춰 모두투어와 손잡고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우연 모두투어 동남아사업부 부서장은 "베트남은 한국인 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로 롯데면세점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긴밀한 협업을 통해 베트남을 비롯한 괌, 싱가포르, 호주 등의 롯데면세점에서도 모두투어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