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해도 글로벌 광폭 행보...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인도 현지사업 확대 모색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4.02.0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의 해외수주 활동이 올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대우건설은 정원주 회장이 지난달 31일(현지시간)부터 일주일간 인도를 방문해 현지 건설·부동산 시장을 점검하며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을 점검했다고 8일 밝혔다.

정 회장은 지난 2일 인도 뉴델리 외교부 청사에서 댐무 라비 외교부 경제차관을 만나 인도의 경제성장에 대우건설이 뭄바이 해상교량, 비하르 교량 공사 등을 통해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이 지난 2일 인도 외교부청사에서 댐무 라비 인도 외교부 경제차관을 만나 악수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제공]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이 지난 2일 인도 외교부청사에서 댐무 라비 인도 외교부 경제차관을 만나 악수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제공]

차관 면담에 앞선 1일에는 뉴델리에서 국영수력발전공사(NHPC) 본사를 방문해 라지 쿠마르 채드하리 기술 총괄 이사를 비롯한 경영진을 만나 인도에서 추진 중인 수력발전 사업과 관련한 현안을 논의했다.

6일에는 뉴델리와 뭄바이에서 장재복 주인도대사를 예방해 대우건설의 현지 사업 추진을 위한 지원을 요청하고 M3M, 비를라 그룹 등 주요 건설 부동산 관련 기업의 최고경영진을 면담하는 등 현지 사업 다각화와 확대를 위한 활동을 펼쳤다.

현재 대우건설은 인도 비하르주에서 갠지스강을 횡단하는 총 연장 22.76km 왕복 6차로의 교량·접속도로 건설공사인 비하르 교량과 뭄바이 해상교량 사업을 수행하는 등 현재까지 30억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다.

특히 지난달 개통한 인도 최장 규모의 뭄바이 해상교량은 착공 69개월만에 무재해로 준공을 마치며 현지 건설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무엇보다 ‘지구의 허파’로 평가되는 맹그로브 숲 훼손과 해상 오염 최소화를 위해 교량 상부를 사전에 공장에서 제작, 운반해 연결하는 PSM 공법을 적용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인적, 물적 리스크를 극복해 준공을 달성해 현지에 대한민국 건설 기술력을 확인시킨 바 있다.

이러한 인도 현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대우건설은 향후 인도에서 발주가 예상되는 수력발전, 신재생에너지, 민관합동 인프라 사업, 부동산 개발 사업 등에서 사업다각화 및 수주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인도는 세계 제일의 인구대국으로 빠른 경제발전의 속도에 맞추어 건설 분야에서도 거대한 시장이 열릴 전망”이라며 “토목, 플랜트,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험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인도라는 큰 시장을 개척하는 세계 건설 디벨로퍼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