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UP] 하이트진로·SPC·매일유업·롯데웰푸드·해태제과·교촌F&B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4.03.1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하이트진로가 프랑스 카시스 리큐르 브랜드 ‘르제’ 제품 2종을 국내 출시한다. 파리바게트는 베이글에 이어 프레즐 시리즈를 출시하고 식사빵 시장 공략을 이어간다. 크리스탈 제이드는 봄철 식재료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롯데웰푸드는 글루텐프리 쌀 간식 더쌀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해태제과는 생감자칩 가루비 감자칩 오리지널을 새로 내놓는다. 교촌치킨은 인기 메뉴를 모은 베스트 세트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이트진로, 프랑스 카시스 리큐르 ‘르제’ 2종 국내 출시

하이트진로가 프랑스산 리큐르 브랜드 르제의 대표제품 ‘르제 크렘 드 카시스’와 ‘르제 누아 드 부르고뉴’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젊은층을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혼합 주류 문화에 맞춰 각종 칵테일의 주 원료로 사용되는 리큐르를 선보이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르제는 1841년 프랑스 디종지역에서 시작된 리큐르 브랜드다. 100% 순수 카시스로 만든 카시스 리큐르가 가장 대표적이다. 르제 크렘 드 카시스는 최소한의 당분만 첨가하여 만들어 카시스 본연의 맛이 풍부하다는 설명이다. 도수는 16%로 소량만 생산된다. 월드 리큐르 어워즈에서 금메달을 수상하여 품질을 인정받았다.르제 누아 드 부르고뉴의 도수는 20%로 100% 부르고뉴 지방에서 수확한 카시스를 사용해 강렬한 과실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르제 크렘 드 카시스, 누아 드 부르고뉴 제품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르제 크렘 드 카시스, 누아 드 부르고뉴 제품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파리바게트, 프레즐 시리즈 출시... 식사빵 시장 확대

SPC 파리바게뜨는 고유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식감을 선사하는 프레즐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연간 판매량 1200만개를 돌파한 베이글의 흥행 바통을 이어받을 메뉴로 올해 프레즐을 론칭하며 식사빵 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프레즐은 독일에서 시작돼 현재는 전세계에서 즐겨먹는 빵으로 밀가루, 소금 등을 넣은 반죽을 매듭지어진 하트 모양으로 만들어 굽는 빵이다. 특유의 풍미와 담백하고 쫄깃한 맛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 프레즐은 밀가루와 물의 최적 비율을 찾아 탕종법(밀가루와 끓인 물을 섞어서 반죽하는 제조법)으로 반죽해 더욱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파리바게뜨 프레즐은 클래식 프레즐, 시나몬 프레즐, 크림치즈 프레즐, 크림치즈 소보루 프레즐 등 4종으로 구성됐다.

파리바게뜨가 식사빵 프레즐 시리즈를 출시한다. [사진=SPC 제공]
파리바게뜨가 식사빵 프레즐 시리즈를 출시한다. [사진=SPC 제공]

■크리스탈 제이드, 봄 시즌 한정 메뉴 출시

매일유업이 운영하는 크리스탈 제이드는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고 이날 밝혔다. 제철미학 콘셉트에 맞게 봄 식재료로 엄선한 이번 메뉴에서는 흑마늘 소스와 활 키조개 관자찜, 봄 미나리를 곁들인 캄흥소스 바지락 볶음, 봄 냉이를 곁들인 바지락 탕면, 봄 미나리장 바지락 볶음면까지 봄의 미각을 깨워줄 청정 식자재를 통해 활기를 더해줄 봄의 만찬를 제안한다.

이번 시즌 메뉴는 14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소공점과 광화문 상하이 팰리스점을 비롯한 총 14개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크리스탈 제이드 봄 시즌 메뉴 연출 이미지. [사진=매일유업 제공]
크리스탈 제이드 봄 시즌 메뉴 연출 이미지. [사진=매일유업 제공]

■롯데웰푸드, 쌀 간식 더쌀로 사르르 고소한새우맛 출시

롯데웰푸드는 글루텐프리 쌀 간식 ‘더쌀로 사르르 고소한새우맛’을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즐거운 건강함을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계속되면서 ‘더쌀로’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세계적으로도 글루텐프리 시장은 연평균 8.1% 성장하고 있고, 국내에서도 밀가루 대신 쌀로 만든 케이크, 쿠키, 빵을 판매하는 카페가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더쌀로 사르르 고소한새우맛은 고운 입자의 쌀가루와 미강을 활용한 천연유화안정제를 사용해 바삭하면서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식감을 구현했다. 쌀 스낵 특유의 고소함과 새우의 고소하면서 짭짤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한국 글루텐프리 인증(KGFC) 획득으로 밀가루에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롯데웰푸드 더쌀로 사르르 고소한새우맛 연출 이미지.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롯데웰푸드 더쌀로 사르르 고소한새우맛 연출 이미지.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해태제과, 가루비 감자칩 오리지널 출시

해태제과는 국내 감자칩 시장의 판도를 바꿀 새로운 전략 제품으로 생감자칩 ‘가루비 감자칩 오리지널’을 선보인다고 이날 밝혔다. 해외시장에서 이미 인기가 검증된 품질력은 그대로 살리고 건강함을 더 챙긴 것이 특징이다. 기름기를 확 줄여 담백함과 바삭함을 높였고, 남극해염을 사용해 소금을 30% 이상 줄이면서도 짭짤한 맛을 챙겼다.

해태제과는 가루비 감자칩 오리지널을 시작으로 짠맛 감자칩 시장의 경쟁력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전략이다. 매년 성장세인 감자칩 시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인기 감자칩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단짠 감자칩 시장을 석권한 수준 높은 생산기술과 글로벌 협력사의 노하우가 결합하면 짠맛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태제과 가루비감자칩 오리지널 제품 이미지. [사진=해태제과 제공]
해태제과 가루비감자칩 오리지널 제품 이미지. [사진=해태제과 제공]

■교촌, 인기 메뉴 모은 베스트 세트 특가 이벤트 진행

교촌에프앤비는 교촌의 인기 치킨 메뉴와 사이드 메뉴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베스트 조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교촌은 다음달 14일까지 점보윙 시리즈과 웨지감자 세트를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 메뉴는 인기 메뉴만을 모은 구성으로, 작년 11월 출시돼 2개월 만에 50만개판매를 돌파한 점보윙 시리즈와 사이드 메뉴 판매 1위인 웨지감자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 진행한 점보윙 시리즈와 옥수수볼 세트 할인 이벤트에 이어 마련된 것으로, 현재 교촌치킨앱에서 진행되고 있다. 오는 18일부터는 배달의민족 등 배달 플랫폼에서도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촌이 ‘베스트 세트’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교촌에프앤비 제공]
교촌이 ‘베스트 세트’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교촌에프앤비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