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코홀딩스, 글로벌 ESG 평가 우수기업...ISS 평가 전 영역 ‘1등급’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4.03.1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포스코홀딩스가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으로부터 ESG 경영성과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포스코홀딩스는 지난달 세계 최대 의결권 자문기구인 ISS의 ‘퀄리티스코어’ 평가에서 ESG 전 영역에서 1등급 평가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ISS의 퀄리티스코어는 매달 전 세계 모든 기업의 ESG 정책, 거버넌스, 정보공시 내역 등을 평가해 상위 10%에게 ESG 영역별 1등급 뱃지를 부여하고 있다.

포스코 본사 전경. [사진=포스코 제공]
포스코 본사 전경. [사진=포스코 제공]

포스코홀딩스는 ESG 채권 심사기관인 서스테이널리틱스의 ESG 리스크평가에서 2022년 37.5점으로 위험도 ‘상’(하이리스크)을 받았으나 2023년 24.4점, 위험도 ‘중’으로 점수가 크게 개선돼 업종별 글로벌 상위 5% 이내 기업에 수여되는 ‘2024 업계 최고 등급’ 배지를 받았다.

포스코그룹은 환경(E) 측면에서 전기로 도입, 수소환원제철 기술(하이렉스) 투자 등 저탄소 생산체제로의 전환에 대한 선제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사회(S) 측면에서 202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그룹안전협의회, 그룹 인간존중 협의회와 그룹 공급망 관리 협의회 신설 등의 활동도 주목받았다.

특히 포스코그룹은 2022년 3월 지주회사 출범을 기점으로 이사회 내 ‘ESG 세션’과 그룹 최고경영진 회의체인 ‘그룹 ESG 협의회’, 실무자 중심의 ‘그룹 ESG 실무협의회’를 신설·운영하고, 매분기 지주회사 이사회에서 그룹 ESG 경영실적과 이슈를 점검하여 개선하는 등 그룹 차원의 ESG 거버넌스(G)를 대폭 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앞서 포스코그룹은 지난해 한국ESG기준원 평가에서 포스코홀딩스는 A+등급,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퓨처엠, 포스코DX, 포스코스틸리온, 포스코엠텍 등 포스코그룹의 모든 상장사도 A등급을 받았다.

포스코홀딩스 관계자는 “지주회사 중심의 ESG 거버넌스 체계를 한층 더 강화하고 글로벌 ESG 평가기관 및 투자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ESG 투자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이해관계자와도 적극적으로 소통해 ESG 프리미엄 가치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