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증권, 인공지능 기반 대화형 서비스 ‘스톡 AI’ 출시...증권사 최초 도입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4.03.2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KB증권이 챗 GPT와 동일한 인공지능(AI) 기반 대화(채팅)형 서비스를 주식시장에서 경험하도록 만들었다.

KB증권은 ‘M-able(마블) 미니’에 생성형 AI를 활용해 양방향으로 맞춤형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Stock(스톡) AI’ 서비스를 증권사 최초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스톡 AI는 지난 1월 출시한 임직원용 서비스인 ‘스톡 GPT’를 고도화해 고객용으로 출시한 서비스다. 주식 시장 실시간 투자 정보를 탐색하고 이를 자연스러운 문장 형태로 제공하는 대화형 기술이 탑재됐다. 투자자들은 투자 중 맞닥뜨릴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개인별 맞춤 답변을 제공받게 된다. KB증권은 스톡 AI가 변동성 높은 주식 시장 속에서 의미 있는 투자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한다.

KB증권 스톡 AI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 스톡 AI [사진=KB증권 제공]

스톡 AI 장점은 투자자가 별도로 검색하지 않아도 자신이 보유하거나 관심 있는 종목에 대한 실시간 이슈를 요약해 제공한다는 점이다. 투자자는 주가 변동 원인을 한 눈에 파악하고, 시장의 빠른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최신 트렌드에 맞는 예시 질문을 시장 트렌드 파악, 종목 발굴, 종목 이슈 검색 등 3가지 카테고리로 제공해 초보자도 쉽게 질문할 수 있게 했다. 자주 찾는 질문을 저장하는 ‘나만의 질문’ 기능을 통해 더욱 빠르게 투자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더불어 답변에 연관된 근거 뉴스 및 테마·종목, 추가 질문 등을 함께 제공해 스톡 AI에 얻은 투자 조언이 실제 투자로 이어지게 된다.

김영일 KB증권 마블 랜드 트라이브장은 “지난 1년 간 생성형 AI를 증권시장에 도입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기술력을 축적해왔다”며 “노력의 첫 결과물인 스톡 AI 서비스는 투자 정보 탐색 방식을 검색에서 대화 방식으로 변화시킬 수 있어 초보 투자자부터 전문 투자자까지 양질의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게 될 것이다. 앞으로도 KB증권은 스톡 AI를 바탕으로 다양한 투자 정보를 새로운 방식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